더 나아질 우리를 향해 기분 좋아지는 음악

녹두님과 나눈 대화의 시작은, 장르나 주제보다 ‘기분’에 관한 것이었습니다.
조금 생뚱맞을 수도 있지만, 꽤 진지한 이야기였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음악이 자기 표현을 위한 패션이나 소품처럼 선언되는 시절에, 듣는 이들의 ‘기분’을 생각하는 음악은 조금 낭만적인 구석이 있었던 것 같아요.

캐치한 악상 안에도 디테일한 ‘듣는 재미’라는, 두 마리 토끼를 다 잡아보자. 말을 시작할 때는 늘 쉽지만, 그 과정은 적잖이 길고 또 예민해지곤 합니다.

조금 더 많은 이들에게 자신의 이름을 알리게 된 녹두님의 당시 상황을 음악으로 풀어보기로 했습니다. 설레기도 하고, 조금은 긴장되기도 하고, 조금은 더 앞을 바라보게 되는 바로 그 때의 모습을요.
이것이 마냥 자기만의 이야기가 되지 않기 위해, 메시지와 사운드는 보다 간결해졌습니다.

화사한 신스와 기타 사운드가 공존하는 이 노래에서, 녹두님과 ‘원아’ 뮤직비디오로 함께 했던 유키카님을 다시 모시게 되었습니다.
여러 해 동안 시티팝이라는 영역에서 자신의 정체성을 만들어 온 유키카님의 참여는 이 곡이 지닌 긍정과 설렘의 무드를 더해주었습니다.
실제 만남과 녹음 과정에서도 유키카님이 구석구석 전해준 밝은 기운이 곡에 잘 녹아들어서,
듣는 분들께도 전달되었으면 하는 바램을 가져봅니다.

성과주의적 시대에 익숙한 우리는 올림픽의 정신을 논할 때 Faster, Higher, Stronger를 먼저 떠올립니다. 우리는 어쩌면 일상도 올림픽처럼 치열하게 살고 있는 건 아닐까… 생각해 봅니다.

1988년 서울 올림픽의 모토는 Harmony & Progress 였다고 합니다. 어딘가 낭만과 설렘이 함께 하는 단어들이지 않나요.
저희는 녹두님이 만들고 유키카님과 완성한 이 곡이, 치열한 일상 중에도 자신만의 빛을 찾아가는 여러분의 낭만을 덥혀줄 사운드트랙이 되었으면 합니다.

더 크게 날 불러줘 사라지지 않게!


[CREDIT]

Executive Producer BESPOK.
Project Director Nathan Park
Producer nokdu
Artwork Design Tae Kim, 최하림
Promotion Tae Kim
Administration 김상아

Composed by nokdu
Lyrics by nokdu
Arranged by nokdu
Synthesizer by nokdu
Back Vocal by nokdu
Guitar by 정민혁
Mixed by 민상용 at studioLOG
Mastered by 박정언 at Honey Butter Studio

1

To The Light

3:29

 TITLE

Copyright © BESPOK Co. All Right Reserved.

Discover more from TEAMBSPK

Subscribe now to keep reading and get access to the full archive.

Continue reading